반응형

대구에 있는 아파트에서 처음 시행되고 있는 코호트 격리 조치!

많은 분들이 아파트는 첫사례로 코호트 격리 조치가 시행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뜻에 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어로 동일 집단을 뜻하는 통계 용어인 코호트(Cohort) 라는 단어가, 보건 과 관련되어 있는곳에 사용이 되면서, 감염에 위험이 있는 집단 전체를 격리 시키는 것을 말하는 건데요.

발명한 환자 뿐 아니라 그를 치료 하는 의료진, 그리고 크게는 그 건물에 속해 있는 모든 사람을 격리 시키는 조치로 매우 높은 단계의 방역 조치를 합니다.

7일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서 대구 도심의 한 아파트에 코호트 격리 조치를 내리면서 아파트로서는 아파트 전체를 격리 하는 경우가 처음 있는 일이였습니다. 이 아파트는 지난 4일 부터 외부 출입을 통제 하고 있고 오는 15일 까지 검체 채취와 진단 검사를 한 후 격리가 된다고 합니다.

 

대구 시가 발령한 코호트 격리는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서 감염자가 발생한 기관을 통째로 봉쇄 하는 조치를 취함으로 더이상의 확산을 막고자 노력 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달 22일에도 청도 대남 병원을 코호트 격리 한바 있으며, 그당시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는 환자와, 근무하는 병원 의료진 모두가 병동에 함께 격리가 된적도 있었습니다.
 23일에는 부산에 위치한 아시아드 요양 병원 역시 코호트 격리가 되었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도 약 300여명이 함께 격리가 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코호트 격리가 시행이 되면, 그 시설에 입소한 입소자들은 2주간 외부로 나갈 수도 없고, 근무자들도 일주일간 출퇴근이 금지가 되기 까지 하는 높은 단계의 방역조치로, 앞으로 더이상의 확산이 늦춰 질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