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접경험한 일과와 사용해본 리뷰를 쓰는 평범한 남자 평남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얼마전 제가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경험에 관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스팸문자로 의심이 되는 문자가 왔었는데요. 그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과거에는 스팸전화 였다면 요즘은 스팸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답니다. 저 역시도 범칙금 내라고 문자가 한번 온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카드 회사에서 문자가 띠링 하고 옵니다. 그 내용은 바로

이렇게 왔는데요. 먼저 저는 신X카드를 신청했는지 안했는지 헷갈린 상태였구요. 두번째로는 통장에 잔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런 미납문자가 와서 깜짝 놀랐는데요. 이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화해서 물어보려고 하는데요.
이상한 번호는 무조건 통화를 하지마세요.
무조건 입니다. 일단은 의심에 또 의심을 하셔야 스팸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급생각난게 바로 포털에 검색을 해보자 였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 아니글쎄 놀랄 노 자였습니다.

544-7000, 저에게 문자가 온번호는 1544-7008이였습니다. 순간 소오름끼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게 그 말로만 듣던 스팸문자? 만약 1544-7008로 전화를 걸면 어떻게 되는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참을 수 없어서 전화를 걸어봅니다.

다들 바쁜시간에 전화 하시는 거잖아요. 먼저 ars 연결되면 2누르시고 1누르고 1누르고 4 누르면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아마도 스팸관련 상담하는 걸로 연결되실겁니다.
그리고 저는 친절하신 상담원분과 자초지명을 설명하고 15447008에 관에 여쭤봤습니다. 헐 신한카드에서 문자 보낸게 맞다고 하네요. 무슨 센터에서 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저희 와이프가 제 이름으로 된 신한카드를 쓰고 있는걸 순간 깜빡한거더라구요. 다행히 잔고가 있다고 하고 바로 처리를 해버렸지만, 무언가 찝찝한 느낌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대표번호는 15447000번이면서 왜 15447008로 문자를 주는건지 조금 의아 했지만 앞으로도 문자가 오면 전화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까요.
다 지나고 나면 별것아닌 헤프닝일 뿐이지만 다른분들도 일단 문자가 오면 대표번호를 찾아보신후 상담을 꼭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조금만 조심 하고 의심한다면 스팸문자로 부터 안심한 일상을 보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른분들도 항상조심 또 조심 문자로 링크가 온경우 열어보기전 조심 또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전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