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에 최근들어서 소주 한잔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늘어 났습니다. 그중 한곳으로 꼽자면 수영교차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수영 교차로 부근에 있는 술집중에 최근 가까운 지인분들과 함께 방문한 문어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수영 농협에서 동방오거리 방향으로 걸어 가다 보면 왼쪽편에 있는 곳에 대문어집이라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곳이였는데요. 

gs편의점 바로 옆에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수영에 있는 술집 위치 치고는 약간 외졌다고 할 수 있다면 할 수 있는 곳이지만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주메뉴는 문어삼합, 문어통숙회, 문어숙회슬라이스 등 주로 문어가 들어가 있는 메뉴가 주된 메뉴였구요. 맛집이라기 보다는 아무래도 술한잔 할 수 있는 술집이라는 표현이 맞는것 같습니다. 

외부에서 보이는 모습도 그리 화려하거나 평수가 넓은 장소가 아닌 곳이구요 내부역시 테이블이 7개? 정도로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대는 곳이였습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통문어 삼합이였는데요. 주문후 오는데 까지는 시간이 약 2~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주문 확인후 문어를 바로 삶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대기시간이 약간은 걸리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래서 1차 보다는 2차로 가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일텐데요. 위사진 처럼 문어+고기+김치 가 함께 나옵니다. 각종 장종류도 함께 오구요. 김치를 아래에 깔고 그위에 고기 그위에 문어를 올리고 한입에 쏙 하고 드시면 되시는데요. 맛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맛집을 찾은 느낌이랄까요. 담백쫄깃한 맛이 맛있었습니다. 

가끔 문어와 삼겹살을 집에서 구워 먹어 본적이 있었는데 그것과는 다른 맛으로 씹는 재미를 느끼면서 한잔 할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문어가 너무 얇다는점, 문어가 조금만 더 두꺼워서 씹을 거리가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문어 부분에 머리 부분도 들어가 있고, 장을 함께 찍어서 먹으면 느껴 지는 다양한 맛때문에 다시한번더 가고 싶은 곳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수영근처에서 한잔 할 예정이 잇으신 분들은 교차로 부근에 있는 대문어집 잊지 마시고 한번 찾아가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